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스타트
토익스피킹
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스타트, 가능한가?
토익스피킹은 많은 사람들이 영어 실력을 평가받기 위해 선택하는 시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막상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면, 막막함이 느껴지곤 하죠. 그런데 28시간의 투자로 이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면? 과연 그런 기적이 일어날 수 있을까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어떻게 철저하게 시간 관리를 하고,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사용할 것인지입니다.
정확한 목표 설정의 중요성
우선 토익스피킹의 목표 점수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750점을 목표로 한다면, 필요한 Speaking 영역의 기준 점수는 무엇인지 체크해보세요.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나면, 왜 이 점수를 목표로 해야 하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목표가 없다면, 마치 나침반 없이 바다를 헤매는 것과 같을 거예요.
28시간 세부 계획 세우기
이제 본격적으로 28시간을 어떻게 분배할지 고민해봅시다. 하루에 2시간씩 일주일 동안 공부한다고 가정해 볼까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시간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그 시간 동안 얼마나 효과적으로 학습하는가입니다.
-
1~7시간: 기본 개념 익히기
토익스피킹의 기본 구조를 이해하고, 각 파트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세요. 파트별 샘플 문제를 풀어보며 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
8~14시간: 표현과 발화 연습
자주 사용되는 표현들을 모아 리스트를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그것들을 바탕으로 실제 상황처럼 연습해보는 겁니다. 혼자서 말을 해보거나, 친구와 역할극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15~21시간: 과거 기출문제 분석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자주 등장하는 주제나 패턴을 확인하세요. 이는 실제 시험에서의 긴장도를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
22~28시간: 모의 시험 및 피드백
마지막으로 모의 시험을 통해 실제 시험 환경을 시뮬레이션해보세요. 끝난 후에는 자신의 답변을 녹음해 확인하고, 필요한 수정 사항을 찾아보는 것입니다.
효율적인 학습법, 반복이 답이다!
영어 Speaking 능력을 키우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입니다. 같은 패턴의 문제를 여러 번 풀어보면서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수적이에요. 처음 듣거나 말할 때는 어색하고 힘들어도 계속 반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몸에 익숙해지거든요.
그리고 성과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매일매일 조금씩 발전하는 자신을 보고 동기를 부여하세요. 혹시 모르죠? 처음에는 지하철에서 혼자 발음 연습하며 이 문장을 소리 내어 읽는 것이 여러분의 토익스피킹 점수를 날려줄지도!
시험 전, 마지막 점검하기
시험 전 날,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마지막 점검이 필요합니다. 시험 일정과 장소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필요한 준비물들을 체크하세요. 또한, 지나치게 긴장하지 않도록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통해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도 좋습니다.
이제 시험 당일! 자신감 있게 답변해보세요. 긴장을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호흡을 깊게 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자신만의 스타일로 문제를 풀어나가면 됩니다.
마무리하며, 28시간 후의 변화
28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토익스피킹을 준비하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계획과 다짐만 있다면 꼭 해낼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위의 방법들을 잘 따른다면, 시험 결과는 분명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올 것이에요.
여러분의 노력은 곧 결과로 이어집니다. 자, 이제 준비를 시작할 시간입니다. 28시간 후, 여러분의 스피킹 실력이 어떻게 변화할지 기대해 보세요!
28시간에 끝내는 토익스피킹 스타트 토익스피킹
ETS 토익스피킹(토스) 기출 단기공략:2022년 6월 개정 시험 반영
시계토끼 기본 토익스피킹:7일 완성 올인원 기본서
ETS 토익스피킹 (토스) 기출문제집 최신개정 12회